본문 바로가기
건강

원기회복음식!!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여름철 보양식 Top 8

by 큐레이터 알파카 2023. 5. 19.
반응형

여러분, 요즘 비가 자주와서 더운데다 습기까지 심하죠? 그래서인지 몸이 무겁고, 무기력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트를 꼭 읽어보세요. 여름에 딱 맞는 원기회복 음식 8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원기회복음식!!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여름철 보양식 Top 8

1. 장어

장어구이
장어 by Takuma Tsubaki (Unsplash)

첫 번째로 소개할 원기회복 음식은 바로 장어입니다. 장어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요. 일본에서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즐기는 음식 중 하나죠.

2. 삼계탕

삼계탕
삼계탕 by Cyprien Delaporte (Unsplah)

두 번째는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보양식, 삼계탕입니다. 닭고기는 소화가 잘되는 편이며, 양질의 단백질과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어요. 특히, 인삼과 대추를 함께 끓여 먹으면, 체력이 회복되는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3. 추어탕

추어탕
추어탕 by crocodelicacy (pixabay)

 

세 번째는 추어탕입니다. 미꾸라지는 맛이 달달하고 성질이 고르기 때문에 기력 회복에 좋아요. 또한 칼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4. 파

파전
파전 by hidepose (pixabay)

 

네 번째는 파전입니다. 파는 속을 따뜻하게 해주고, 굴이나 오징어 등과 조화를 이루면서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합니다.

5. 콩국수

 

콩국수
콩국수 by kps7942 (pixabay)

다섯 번째는 콩국수입니다. 콩은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고, 소화 흡수 기능을 강화해줘요. 여름에 습기와 더위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되죠.

6. 메밀국수

메밀국수
메밀국수 by rhapsody90 (pixabay)

여섯 번째는 메밀국수입니다. 메밀은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 등이 풍부하며, 소화가 잘되어 여름에 먹기 좋아요.

7. 참외

참외
참외 by Rens D (Unsplah)

일곱 번째는 참외입니다. 참외는 당분과 수분이 많아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고, 열을 식혀주는 역할도 합니다.

8. 수박

수박
수박 by Jan Canty (Unsplash)

마지막으로 소개할 원기회복음식은 수박입니다. 수박은 당분이 많아 피로를 빨리 풀어주고, 열을 식혀주는 이뇨작용이 있어 여름에 제격입니다.


여름철 보양식 챙기고 원기회복하는 방법

여름철 건강을 챙기는 데에 이 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다양한 원기회복 음식들을 즐겨보며 건강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Q1. 여름철 보양식을 먹는 시간은 언제가 좋을까요?

보양식은 몸이 가장 피곤하고 힘이 빠져나가는 시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식사로 먹으면 하루동안 활력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Q2. 여름철 보양식만 먹으면 건강해질까요?

보양식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충분한 휴식, 적절한 운동도 필요합니다. 영양균형 잡힌 식사와 건강한 생활습관이 함께 가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Q3. 여름철 보양식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각각의 보양식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이점이 있으므로, 개인의 입맛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Q4. 여름철 보양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을까요?

네,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면 재료의 신선도를 선택하고, 자신의 입맛에 맞게 조리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여름철은 더위와 습기로 인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이럴 때 '원기회복음식!!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여름철 보양식 Top 8'를 참고하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보세요. 이글이 여러분의 건강한 여름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