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주 보는 법 기초 : 점집 갈때 '이것' 모르고 가면 손해

by 큐레이터 알파카 2023. 5. 26.
반응형

어느 날 여러분은 친구들과 함께 점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점술가가 이야기하는 사주 풀이가 복잡하고 어려워서 이해하기 힘들지 않으셨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이 사주를 보러 갈 때 꼭 알아야 할 '살'이라는 개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려고 합니다.

사주풀이
출처 : 작가 (미리캔버스)

사주에 관한 기본 정보: 살이란 무엇인가?

사주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 '살'이라는 것은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살'은 사람이나 생물, 물건 등을 해치는 모진 기운을 의미합니다. '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각각의 특성을 알아두면 사주 풀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살의 종류와 그 특성

타로카드
출처 : Unsplash

도화살

도화살은 과도한 성욕, 바람이나 음주, 가무, 도박을 나타내는 살입니다. 하지만 현대에서는 이런 특성 덕분에 연예인이나 예술인들에게는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운이 될 수 있습니다.

역마살

역마살은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는 것을 나타내는 살입니다. 현대에서는 여행, 무역, 외교, 운수 등과 관련된 분야에 진출하면 능력을 발휘하는 사주로 꼽힙니다.

홍염살

홍염살은 이성을 유혹하는 매력을 나타내는 살입니다. 사주에 홍염살이 있으면 허영과 사치, 주색을 즐기는 성격이 있다고 합니다.도화살과 비슷하지만 홍염살은 보다 수동적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고진살

고진살은 몸과 마음이 외롭게 된다는 살로, 남자의 경우 결혼하기가 어렵고 결혼을 해도 일찍 상처를 하거나 부부 간 사이가 좋지 못해 외롭게 살아가는 흉살입니다.

천살

천살은 한해, 냉해, 수해 등 천재지변 등과 같은 자연적 재앙이나 의도와는 다르게 발생하는 예측 불가능한 사고 등과 관련된 흉살입니다.

반안살

반안살은 승진과 출세를 상징하며 좋은 운세로, 사주에 ‘반안살’이 있으면 시험에 합격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사주풀이를 위한 '살'의 활용

점집
출처 : Unsplash

그럼 이제 이 정보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먼저, 사주를 보러 가기 전에 여러분의 생년월일을 토대로 본인의 사주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본인의 사주에서 위에서 설명한 '살'들 중에 해당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이런 준비를 하고 점집에 가면 여러분이 받는 사주 풀이에서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고 대화하는 능력이 훨씬 좋아질거에요!

'살'에 대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들

Q1: 사주에 나타나는 살이 전부 나쁜 것인가요?

A1: 아닙니다. 살에는 좋은 살과 나쁜 살, 중립적인 살이 모두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살의 효과는 본인의 생활 패턴이나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2: 사주를 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2: 사주를 보는 것은 자신의 인생 패턴이나 운명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Q3: 사주 풀이는 항상 정확한가요?

A3: 사주 풀이는 과학적인 증거에 기반한 것이 아니라 경험과 관찰에 근거한 예측입니다. 따라서 항상 정확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Q4: 사주에 좋지 않은 살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만약 사주에 좋지 않은 살이 있다면, 그 살을 극복하거나 완화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특정 행동을 피하거나 특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사주 풀이는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일 수 있지만, 이 글에서 배운 것처럼 기본적인 개념을 알아두면 점집에 가기 전에 효과적으로 준비해서 궁금한 것도 많이 물어보고, 돈아깝지 않은 사주 풀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주에 대한 이해는 여러분의 운명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