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청년이라면 누구나 120만원 받아가세요!

by 큐레이터 알파카 2023. 5. 26.
반응형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프로그램은 18세에서 34세까지의 청년 근로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경기도 내에 근무 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연간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제공합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출처 :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란?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프로그램은 경기도 내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재직하며, 월급이 270만 원 이하인 만 18~34세의 청년 노동자들에게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업입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문화생활, 자기개발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선정된 청년들은 '경기청년몰'에서 약 40만 개의 다양한 품목을 복지포인트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생활, 자기개발, 건강관리, 가족친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품목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복지포인트를 받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요?

복지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먼저, 18~34세의 청년이어야 하며, 경기도에 거주해야 합니다. 또한,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재직하고 있어야 하며, 월급이 310만 원 이하인 경우에 지원 가능합니다. 복지포인트 지급 대상자는 총 3만 3000명으로, 1차, 2차, 3차 모집을 통해 선정됩니다.


복지포인트 신청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1차 접수 기간 : 2023.04.01.(토) ~ 04.17.(월) 마감
  • 2차 접수 기간 : 2023.07.01.(토) ~ 07.17.(월)
  • 3차 접수 기간 : 2023.11.01.(수) ~ 11.15.(수)
    ※ 상기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차수별 모집 공고 참조

어떻게 신청하나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월 급여, 직장 근속기간, 경기도 거주기간 등을 평가하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또한, 사업 신청 접수과정의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고 편리성을 위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 청년노동자지원사업

 

youth.jobaba.net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모집안내
출처 :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1. 복지포인트는 어떻게 지급되나요?
  • 복지포인트는 분기별 30만 원씩 총 120만 원이 지급됩니다.
  1. 복지포인트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 복지포인트는 '경기청년몰'에서 문화생활, 자기개발, 건강관리, 가족친화 등 약 150만 품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어떤 경우에는 복지포인트를 신청할 수 없나요?
  • '청년 복지포인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및 '청년 노동자 통장' 사업 중 한 사업에 참여하는 기간 중에는 다른 사업에 중복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상담콜센터(1577-0014)로 문의하면 됩니다.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사회생활을 이어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프로그램.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지원해 보세요. 청년이라면 누구나 연간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문화생활, 자기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여러분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반응형